메뉴 건너뛰기

뉴스기사3.PNG

 

생활 인프라스트럭처에 따라 주거 만족도가 결정되는 가운데 오피스텔 선택 때도 다양한 인프라를 갖춘 '다세권' 단지가 주목을 받고 있다. 부동산 시장이 실수요자 중심으로 개편되며 실거주 시 편리함을 따지게 되는 것이다. 이에 따라 오피스텔도 인프라가 단지의 가치를 높이고 있다. 다세권이란 입지 4대 요소로 꼽히는 역세권·학세권·몰세권·숲세권 외 다양한 주변 인프라를 한꺼번에 누릴 수 있는 단지를 뜻한다. 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인프라를 두루 갖춘 입지는 지역에서도 희소하기 때문에 투자안정성도 높다는 평가다.

업계 관계자는 "생활 인프라는 결국 실제 거주 시 편리성을 따지게 하는 입지적인 요소"라며 "부동산 시장이 실수요 위주로 개편되는 만큼 다양한 인프라에 대한 선호도는 모든 주거 상품에 적용돼 주거 만족도를 비롯해 집의 가치 판단까지 영향을 미친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오피스텔 시장에서도 다세권에 대한 중요성이 부각되는 가운데 풍부한 인프라를 갖춘 신규 오피스텔 단지가 눈길을 끌고 있다.

서울 서초구 반포대로18길 13-3에 조성된 서초아트래디앙은 지하 2층~지상 16층 규모의 아파트, 오피스텔이 결합된 주거복합단지다. 실사용 면적 84~85㎡로 이뤄진 아파트 24가구, 오피스텔 18실로 구성됐다.

 

단지는 도보로 10분 내외로 이동 가능한 2호선 서초역, 2·3호선 교대역, 3호선 남부터미널역이 위치한 트리플역세권을 누릴 수 있다. 아울러 서울남부터미널, 서울고속버스터미널 등 편리한 교통 환경이 자리해 있다. 경부고속도로 서초IC, 반포대로, 남부순환도로 등 차량을 이용한 접근성도 뛰어나다.

더욱이 양재역 GTX-C노선이 개발 예정으로 해당 프로젝트는 GTX를 비롯한 3호선 라인, 신분당선과 약 107개 버스 노선이 교차돼 향후 대규모 복합환승센터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생활 인프라도 우수하다.

주변으로 롯데마트, 신세계백화점, 예술의전당, 대법원, 서초동주민센터, 가톨릭대 성모병원, 연세대 세브란스병원 등 문화·행정·생활편의시설이 위치하며 신중초, 서일초, 서초중·고, 서울고, 서울교대 등 우수한 학군도 갖춰져 있다. 서리풀공원, 몽마르뜨공원이 가깝고, 인근에 펼쳐진 우면산과 관악산의 자연 조망을 누릴 수 있는 등 풍부한 녹지 공간으로 보다 높은 삶의 질을 영위할 수 있다.

 

단지는 지상 1층~지하 2층, 총 3개층의 넉넉한 자주식 주차 공간으로 가구당 약 1.5대의 주차가 가능하다. 내부는 3룸 4베이 특화설계로 쾌적한 조망권과 채광권을 누릴 수 있다. 인테리어 견적·시공, 입주청소, 가전 및 생활용품 렌탈 등 입주민을 위한 웰컴 서비스와 도우미, 조식, 마켓, 세탁, 식물·펫 케어, 방문세차, 물품 보관 등 다양한 호텔급 서비스 혜택도 제공된다.

서초아트래디앙은 선시공 후분양 상품으로 이미 완공된 주거 공간을 직접 확인할 수 있고, 계약 후 즉시 입주가 가능하다. 아울러 토지 가격 및 공사비용이 선분양 단지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해 금액 부담이 작은 편이다.

특히 지난해 기준 서초3동 일대의 분양 상품이 평균 3.3㎡당 9000만원대로 공급된 반면 서초아트래디앙은 3.3㎡당 6000만원대 후반의 거품을 뺀 분양가로 수요자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단지를 시공하는 미래씨티아이는 2003년부터 20년간 '래디앙' 브랜드를 중심으로 서울 강남 일원에 고품격 주거시설을 공급하고 있는 종합건설회사다. 주로 선시공 후분양 방식을 사용해 입주민들에게 사전에 시공에 대한 검증을 받고 입주할 수 있도록 해 입주민의 만족도가 높다.

서초아트래디앙 관계자는 "선분양 후시공의 단점을 보완한 상품으로 분양가는 주변 아파트보다 수천만 원 저렴한 반면 주택의 품질은 높여 실수요자 니즈를 충족할 수 있는 단지로 구성했다"고 말했다.

 

출처 : 매일경제

 

 

 

 

서초 아트래디앙